IT News

유니코드 컨소시움, 닌자, 버블티 등 2020년 새 이모티콘 117종 발표

2020-02-03

매년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 새로운 이모티콘이 추가된다. 보통은 가을에 새로운 iOS나 맥OS가 출시되면서, 혹은 출시 직후에 새로운 이모티콘이 도입된다. 어떤 이모티콘을 채택할지는 누가 결정하는 것일까?

이모티콘 관련 결정은 유니코드 컨소시엄(Unicode Consortium)이라는 여러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업체의 연합 대표 단체가 내린다. 유니코드 컨소시엄은 인코딩과 텍스트를 디지털 형식으로 나타내는 공통 수단인 유니코드 표준을 확립하고 업데이트를 결정한다. 유니코드 표준은 현대의 거의 모든 디지털 플랫폼에 텍스트를 표시하고 전송하는 토대이기도 하다.

이모티콘도 유니코드 표준의 일부다. 유니코드 컨소시엄은 연 1회 새로운 아이콘의 공식 목록 추가 여부를 결정한다. 지난 1월 5일 유니코드는 이모티콘 13.0 최종 목록을 발표했다. 올해 모든 소프트웨어 플랫폼 업체가 자사 소프트웨어에 추가할 이모티콘들이다.

2020년 새 이모티콘 117종

새 117종 이모티콘 중 62개는 처음 등장하는 사물이나 사람이고, 성별과 피부색 다양성을 반영한 것은 55종에 달한다. 지난해에도 새 이모티콘은 59종이 출시됐지만, 기존 이모티콘에 성별이나 여러 피부색이 추가된 것까지 합하면 총 230종이 늘어난 셈이다.

이모지피디아의 새 이모티콘 목록에서 몇 가지는 확대해서 자세히 보거나 샘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이모지피디아의 자체적인 이미지이므로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삼성 각각 플랫폼에서는 저마다 조금씩 다르게 표현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애플은 보통 세계 이모티콘의 날을 기점으로 새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올해는 6월 17일이다. 애플이 해석한 새로운 이모티콘도 6월 17일에 첫 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등장할 새 이모티콘에는 닌자, 두 사람이 껴안고 있는 모양, 버블티 같은 새로운 음식, 바늘과 실, 거울, 칫솔, 동전, 청소용 솔 등 다양한 사물이 포함돼 있다. editor@itworld.co.kr

기사출처 : IT WORLD from IDG
기사원본보기

시소몰 짧은 꿀-팁

윈도우 이모지 단축키🧐 (feat.이모 하트는 왜 검은색이야?)

아직도 ㅁ+한자키를 쓰고있는 당신! 😲🤷‍♀️
이 단축키만 알고 있으면 나도 요즘세대😎

 이모지_단축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