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튜브

[시:튜브] 월급쟁이 직장인의 500만원짜리 맥북 개봉기!

2020-05-20

500만원 맥북프로, 정말 좋을까?💻💰🤔
맥북프로 CTO 구매하기!

맥북 구매를 망설이시나요? ‘예쁜 쓰레기다, 카페 자랑용이다’ 라는 말때문에 덜컥 사기에 걱정되지 않나요?
절대 걱정하지 마세요! 시소몰 앱등이가 맥북을 사야하는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 영상 속 16인치 맥북프로 CTO 주문스펙(개발자가 쓰는 중) ☝☝☝
시소몰 짧은 참견
맥북 CTO주문이 뭔가요?

CTO란 Configure To Order의 줄임말로 주문자가 원하는 사양을 선택(업그레이드)해 주문하는 방법인데요.
영상 속 맥북 프로도 CPU나 RAM등의 사양을 ‘나’의 용도에 맞게 CTO 주문을 했습니다.

  16형 MacBook Pro 체크포인트✔


Point 01  더 커진 16형 레티나 디스플레이

맥북프로 16형은 주변을 감싸는 얇은 베젤로 크기는 살짝 커졌지만 화면은 더욱 크게 만나 볼 수있는데요. 16형 MacBook Pro의 해상도는 3072 × 1920이며, 이는 인치당 226픽셀 (PPI)의 밀도와 같다고합니다.
힘들게 작업하던 작은화면은 이제 굿바잉~ 👏 더 선명해지고 커진 맥북 프로 16형을 PICK!



Point 02   다시 돌아온 가.위.식 키보드

키보드가 눌린건가 안눌린건가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들었던 나비식 키보드를 버리고 다시 가위식 키보드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애플이 자체 설계한 멤브레인 키보드로 소리는 기존보다 더 조용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터치바와 분리된 물리 ‘ESC’키도 생겼다니, 바뀐 키보드 칭.찬.해🤗



Point 03   NEW 그래픽탑재

16형 맥북 프로는 새로운 AMD 라데온 프로 5000M시리즈 그래픽을 탑재했다고 해요. 제품 사양에 따라 그래픽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전 세대 15형 맥북프로 최고사양 그래픽 옵션과 비교해 ‘다빈치 리졸브’를 사용한 색 보정을 무려 1.8배 더 빠른 속도로 렌더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작업시간이 더욱 단축되는 희소식 아닌가요!?😆 (Hoxy..칼퇴가능?👀)


  아니~ 그래서 나 맥북 사야해, 말아야해~?🤔


🙋‍♀️이런사람에게 추천해요!(feat.손.병.호 게임)

☝ 영상작업을 하는 사람
☝ 디자인작업을 하는 사람
☝ 직업이 개발자인 사람
☝ PC의 보안이 매우 중요한 사람
☝ MS office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람 + 관공서 작업과 거리가 먼 사람

하나라도 접은 당신을 사과농장🍎 으로 초대합니다🎉

  그럼 스펙은 어떻게 선택해?🤢


사실 맥북 프로 16형은 가성비가 좋은 노트북이라 [2.6GHz 6코어 9세대 Intel Core i7 프로세서]의 기본 사양만 사용해도 일반적인 작업들과 디자인 툴을 이용한 작업 까지도 무리 없이 할 수 있지만, 사람의 욕심은 끝이없잖아요?😝

그래서 시소몰이 어떻게 구성해야하는지 찬찬히 알려드릴게요!

◾CPU (프로세서)
CPU는 i7을 사용해도 영상편집이라던지, 각 종 디자인작업에 무리가 없지만 조금 욕심을 낸다면 [2.3GHz 8코어 9세대 Intel Core i9 프로세서] 고급형을 선택하시는게 가성비가 좋은 선택입니다!

◾RAM (메모리)
RMA은 ‘다다익램’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으면 일단 좋습니다. 무거운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영상작업할 때는 특히나 더욱 중요한데요, 16GB도 꽤 크지만 2-3개의 영상을 편집한다면 충분한 속도를 낼 수 있는 32GB를 추천드려요!👍

◾그래픽카드
그래픽카드는 3D작업이나 특수한 렌더링 작업을 할 때 진정한 힘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CPU가 받춰줘야 하기 때문에 고도화된 3D작업, 복잡한 모션그래픽 등을 하지않는 이상 업그레이드는 추천하지 않을게요😊

◾SSD (저장장치)
기본사양 i7은 512GB를 제공하는데, 저장장치는 1TB를 추천할게요! 근데 고급형인 i9은 기본으로 1TB가 탑재가 되어있으니, 가성비를 따진다면 i9을 사용하는게 낫겠죠? 하지만 외장하드를 따로 사용하신다면 기본사양의 512GB의 저장장치를 선택해도 문제 없습니다🤗

시소몰 짧은 참견
MAC 맥, 그래서 왜 쓰는거야?

시소몰의 찐추천기를 들려드리자면, 일단!
첫번째. 바이러스 걱정이 없어요. 그래서 백신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가 없습니다.
두번째. 뛰어난 메모리 관리로 버벅임이 없어요. 윈도우PC는 어느순간 쓰다보면 버벅이기도 해서 중간 중간 포맷을 해주는데 MAC은 5년을 쓰는동안 한 번도 포맷을 해본적이 없답니다.
세번째. 끝내주는 레티나 디스플레이. 윈도우PC는 특유의 픽셀감이 느껴지는데요, 맥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휴대폰 화면처럼 깔끔함과 뛰어난 색표현을 나타냅니다. (주말에 고화질 넷플릭스 감상 가능!👌)
네번째. 개발자에게 최적화 되어있는 Unix(FreeBSD)를 기반으로한 운영체제다. 맥은 윈도우와 다르게 별도의 APM환경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 내장된 터미널에서 아주 간.단.히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든 파일의 미리보기가 가능하다던지, 웹페이지를 PDF로 다운받을 수 있다던지.. 하는 수 많은 편리함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Come In 사과농장🍎)


사람의 욕심은 끝도 없고.. 추가를 하다보면 어느샌가 비싸진 가격에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데요, 단 한개만 사도 견적할인을 해주는 시소몰에서 애플 정품 맥북 프로를 만나보세요!
(500만원짜리를 FLEX할 수 있었던 이유랄까.. 💖)

[애플]맥북프로 16형 할인가격>>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