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

맥OS 빅 서의 미리보기 앱에서 ‘PDF로 저장하기’ 제한을 우회하는 방법

2020-12-08

맥OS에서 PDF 파일을 볼 때 주로 미리보기 앱을 사용했던 이라면, 빅 서에서 일부 기능이 바뀌면서 꽤 번거로운 상황에 부닥친 적이 있을 것이다. ‘PDF로 저장하기’ 옵션이 비활성화된 경우다.

인쇄 > PDF로 저장하기 메뉴에서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 IDG

PDF 파일은 다양한 방법으로 보호할 수 있다. 맥OS에서 인쇄 기능을 이용하거나 팝업 메뉴에서 PDF > PDF로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보안 옵션에서 암호를 설정해 문서를 열거나 텍스트와 이미지, 다른 콘텐츠를 복사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다. 암호 옵션을 인쇄에 설정하면, 이 파일을 프린트할 때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 같은 메뉴에서 콘텐츠 복사도 제한할 수 있다.

그런데, 빅 서에서는 약간 권한 설정이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다. 바로 ‘텍스트, 이미지 및 기타 콘텐츠를 복사하려면 암호 필요’ 설정이다. 이렇게 설정된 파일은 암호 없이 인쇄할 수 있어야 하는데, 빅 서에서는 PDF로 저장하기 기능을 자동으로 막아 버린다. 결국, 필요에 따라 파일의 일정 부분 혹은 특정 페이지를 다른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없다. 다행히 이럴 때 간단한 우회 방법이 있다.

  1. PDF 파일을 연다
  2. 파일 > PDF로 내보내기를 선택한 후 다른 이름으로 PDF를 저장한다.
  3. 새로 저장한 PDF 파일을 연다
  4. 이제 파일 > 인쇄 > PDF로 저장하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방법마저 실패하면, PDF를 만든 이에게 필요한 페이지나 암호가 없는 PDF를 요청해야 한다. editor@itworld.co.kr

기사출처 : IT WORLD from IDG
기사원본보기

You Might Also Like